옵션제품보기 신상품보기 추천상품보기

상담전화 02-795-3938
즐겨찾기 고객상담 회사회보 포토갤러리
연혁

1947년 3월 직원 3명으로 창립된 서울의지는 2007년 5월 초 현재 직원 70여명이 근무하는 한국 보장구 업계의 선두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설립 이후, 열악한 국내 보장구 업계에 선진 제조기술을 도입하고 보장구의 국산화에 노력해온 서울의지는 1972년 10월 재단법인 홍익회 지정 보장구 업체로 선정되어 보장구 제조기술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서울의지는 미국 USMC, 영국 Blatchford 등과 인적, 기술교류와 국내외 학술세미나 참여를 통해 첨단 보장구 제조공법을 도입하여 한국 보장구 제조기술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1998년 6월에는 러시아 의족 및 우주선 제조업체인 “에너지아”社와 한국 총판매대리점 계약을 체결하면서 제작기사 연수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 교환 방문에 관한 의정서를 교환함으로써 선진 보장구 제조기술 도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1년 9월에는 21세기 형 인스턴트 보조기(즉석 보조기)제작사인 스페인 OKM社와 한국 총판매대리점계약을 체결하여 보조기 제작기사 연수프로그램운영이라는 결실을 맺은 바 있습니다.

2001년 11월에는 서울의지 내에 족부센터(FOOT CENTER)를 신설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2001년 11월 서울의지는 고객 여러분들의 숙원인 스포츠 활동을 돕고자 국내 최초로 스포츠 의족 분야에 많은 연구개발비를 투자하여 수영, 런닝머신, 스노보드, 수상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의족을 개발하는데 성공하여 현재 상당수의 고객 분들이 스포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2002년 3월 서울의지의 선동윤 대표이사는 KBS 1TV ‘사랑의가족’이라는 프로그램에 ‘장애인의 아름다운 벗’이라는 제목으로 출연하였습니다. 대표이사의 TV출연은 서울의지의 경영철학과 경영목표가 많은 분들에게 가감없이 전달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의 결과인 서울의지의 스포츠 의족에 대한 소개가 MBC 뉴스데스크에 방영되었으며, 러시아 우주공학센터 에너지아社와 함께 걸어 온 첨단기술의 공동개발에 대한 성과가 KBS 뉴스광장 등을 통해 인정받고 널리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개발된 신제품-당뇨·혈관질환자를 위한 의족, 여성을 위한 하이힐 의족 등이 연이어 기술발전의 쾌거로서 각 언론사와 방송에 소개되었으며, 장애인 복지에도 힘써 무료보장구 지원사업과 출장수리서비스 등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있습니다.

서울의지는 오늘날 이룩한 눈부신 성과는 고객여러분들의 열렬한 성원의 결과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실을 함께 나누고, 여러분들이 우리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는데 작은 힘을 보탬이 되고자 무료보장구 지원사업을 매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에 대한 공로로 국무총리표창, 국민포장을 수상한 바 있는 선동윤 대표께서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장애인과 더불어 함께 하는 기업으로서 MBC, KBS, SBS 등 공중파 주요 보도 프로그램을 비롯, 절단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활발한 활동을 위한 많은 행사에 대한 지원을 통해 서울의지가 가진 역량과 서비스정신을 함께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서울의지는 앞으로도 보장구 제조 기술 선진화, 보장구 국산화, 재활지원사업 등에 본사의 모든 역량을 쏟을 예정이오니 이러한 사업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항상 장애인과 함께하는 기업, 늘 보다 앞서 나아가 실천하는 서울의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